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일로 2.0 여행, 나이제한 폐지, 이용안내

일상리뷰

by Woong_jang1 2020. 8. 19. 17:26

본문

728x90
반응형

#내일로 2.0 여행, 나이제한 폐지, 이용안내

 

안녕하세요. Ryu_bujang입니다.

새롭게 바뀐 내일로 2.0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진 가운데, 긴 장마와 잦은 비로 인한 늦은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일명, '늦캉스'를 떠나는 많은 사람들이 생겨난 지금

뒤늦은 휴가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정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내일로 2.0'입니다.

기존 내일로의 경우엔 만 25세라는 나이 제한이 걸려 있어 청춘들만의 특별한 여행이라고 생각했으며, 여름 시즌과 겨울 시즌을 나눠 6~8월 하계, 12~2월 동계로 운영됨으로 여행의 추억과 멋을 겸비할 수 있었으나

변경된 '내일로 2.0'은 누구나,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는 제도로 바뀌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고, 누구나 내일로 패스를 이용하여 기차여행을 다녀올 수 있어 더 흥미로운 여행 가이드가 될 것이라 생각을 한다.

내일로의 경우 입석으로 기차를 탑승하는데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번 '내일로2.0'은 좌석지정가능이 생겨 내가 원하는 자리에서 앉아 여행을 한 번 더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예전 입석을 통한 여행의 경우엔 좌석지정을 하신 분이 오시면 자리를 비켜줘야 하고 안되면 스낵코너에서 앉아 도착역까지 다녔던 기억이 있다. 

한 번 더 여행의 재미와 즐거움을 즐길 수 있는 '내일로 2.0'인 듯싶다.

 

내일로의 티켓은 정기권과 같은 의미로 많은 열차를 이용하고 7일이나 3일 동안 여행을 다니는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으로 나온 티켓이라 생각을 합니다. 

YOUTH의 티켓의 경우엔 만 25세 이하에 한해서만 판매하지만 21년 2월까지 한시적으로 '만 34세까지' 확대 운영함으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유용한 서비스라 생각을 합니다.

 

이용기간과 이용열차는

이용기간은 2020. 07.21(화) 100시부터 연중 운영하며 단, 한국철도가 지정한 명절 대수 송기 간 이용 불가하며 YOUTH의 티켓은 하계(6~8월), 동계(12~2월)만 운영하나 개별관광활성화를 위해 2020년에 한하여 운영 중이라 한다. 

(코로나 19로 인해 내일로 운행을 여쭤보니 상관없이 운행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용 열차론 

KTX의 좌석, 일반열차(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 무궁화, 누리로, 통근열차)의 좌석, 입석(자유석)을 이용할 수 있으며, 코로나 19 종료 시까지 일반열차의 입석, 자유석 이용 불가하다고 합니다. 

 

구매 기간은 여행 시작일 기준 7일 전부터 구매 가능하며 판매처는 역 승차권 단말기, 코레일톡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내일로 2.0 코레일톡 구매방법>>

다양한 사람들이 많은 혜택을 통해 내일로 2.0을 즐기며 여행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의 입국이 힘든 상황 속에서 국내의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맛보며 즐길 수 있는 여행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글을 읽어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며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내일로 2.0을 통한 늦캉스를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