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량 워셔액 넣는 방법, 워셔액 사용법

일상리뷰

by Woong_jang1 2021. 6. 28. 00:38

본문

728x90
반응형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스스로 해봤을 '워셔액'을 차량에 넣는 방법을 소개해보려 한다. 우리가 자동차를 운전하다보면 가끔 이물질이 차량 앞 유리에 묻을때가 있다. 가끔가다 재수가 없으면 새똥까지 묻어 앞 유리가 더러워 지는 경우도 있다. 이때마다 앞 유리만 닦아주고 운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이물질을 깨끗하게 지워줄 수 있는 '워셔액'을 사용하고 와이퍼로 몇번 왔다갔다 하면 깨끗하게 이물질이 사라지곤 한다. 이제 부터 워셔액 넣는 방법을 소개하려한다.

먼저 준비물은 워셔액이 필요하다. 워셔액은 가끔가다보면 급하게 필요할때가 있다. 차량계기판에 부족 현상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사용하다보면 부족한게 워셔액이다 보니 편의점이나 가까운 주유소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본인은 집에 부모님 차량과 본인 차량 각각 1대씩 총 두개가 있다보니 편의점이나 주유소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쿠팡에서 대량으로 싸게 구매를 했다.

쿠팡 구매 워셔액

 

샤인 식물성 에탄올 워셔액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워셔액을 구매하였다면 본네트를 열어준다. 본네트 여는 방법은 운전석 아랫부분에 조작하는 레버가 그림으로 되어있다. 레버를 조작하면 본네트를 열수 있다.

본네트를 열게 되면 이렇게 생긴 뚜껑을 찾으면 된다. 이곳에 워셔액을 넣어주면 된다. 넣어주기전 워셔액 뚜껑을 열어야 하는데 안전뚜껑으로 뚜껑을 누른 뒤에 돌려주면 쉽게 열리게 된다. 아이들이 쉽게 뚜껑을 열어 마시는 경우도 있어 워셔액은 에탄올로 만든 물질임에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이에 안전뚜껑으로 만들게 된 모습이다. 

 

이렇게 워셔액을 넣어주게 되면 워셔액 넣는 방법은 끝이 난다. 넣었으면 잘 작동되는지 확인하면 끝! 앞 창문 유리가 이물질이 끼면 차량 사고가 많이 발생되기 때문에 운행전 워셔액 한번 뿌리고 안전 운전하는 운전자분들 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이 유익한 정보를 찾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