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마무 발라드 WAW, Where are we now

일상리뷰

by Woong_jang1 2021. 5. 30. 05:48

본문

728x90
반응형

 4인 4색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갖춘 그룹은 바로 '마마무'다. 각자만의 개성과 각자만의 노래 스타일을 하나의 음악으로 소화하며 대중들에게 아름다운 노래를 선사한 그룹인 마마무가 이번엔 발라드 타이틀곡으로 2021년 6월 2일 수요일 새 앨범 'WAW' 발표함에 대중들 앞에 나오게 된다. 타이틀 곡 'Where Are We(WAW)'는 여기가 어딘지 스스로에게 묻는 프로젝트 명에서 알수 있듯 마마무가 7년을 달려오며 겪었던 수많은 일들, 지금 느끼는 솔직한 감정과 미래에 대한 생각 등을 진솔하게 표현해 이전의 마마무, 현재의 마마무, 앞으로의 마마무를 모두 느낄 수 있다. 마마무는 데뷔 7년 만에 처음으로 발라드 타이틀로 컴백한다. 타이틀 곡 'Where Are We Now' 뿐만 아니라 '내일의 너, 오늘의 나', '애써', '우린 결국 다시 만날 운명이었지 Part.2' 등 전 트랙이 발라드로 구성되어 있다.

 마마무는 매번 앨범을 출시 할 때 마다 신나고 경쾌한 음악과 함께 무대에 올라온 듯 싶다. 하지만 이번 타이틀 곡은 신나고 경쾌한 음악과는 반대로 진솔하고 솔직한 음악인 발라드이다. 제가 생각하기엔 이번 발표한 음악 또한 마마무만의 매력에 홀딱 반해 마음속 음악차트 순위 1위로 올라가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다. 

(1) [마마무] WAW TEASER - Caddo Ver. - YouTube

(유튜브) MAMAMOO

(1) [마마무] WAW SPOILER FILM - YouTube

 (유튜브) MAMAMOO

 7년이라는 시기는 모든 아이돌에게 가장 중요한 숫자이며 앞으로의 방향성이 결정되는 선택의 기로이기도 하다. 그래서 마마무는 이 중요한 경계를 앞두고 처음 만난 순간부터 돌아보며 지금 어디에 있는지, 어디로 갈 것인지 이야기하려고 한다. 그리고 지금까지 마마무스럽게 나온 노래들을 듣고 나면 'Where are we now' 노래도 마마무스럽게 해석되고 마마무만의 색깔로 표현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멤버들의 조화로운 화음과 음색의 합, 7년의 성장으로 쌓은 압도적인 존재감이 기대가 되는 이번 노래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