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 부평 마장공원 바닥분수 개장, 물놀이

추천리스트

by Woong_jang1 2023. 7. 2. 01:44

본문

728x90
반응형

벌써, 여름이 찾아 왔네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힘들고 지쳐가는 여름의 무더위 속, 시원함을 찾기 위해 이곳저곳을 찾아다니는 분들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즐기며, 시원한 하루를 보낸 '부평 마장공원 바닥분수'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부평 마장공원

최근 이사를 함으로써 자주 이용하고 있는 공원 중 하나인 '부평 마장공원'입니다. 아이들이 놀이터 가고 싶다고 하면 매번 찾아와 놀이터에서 놀아주고, 산책으로도 자주 찾아오는 곳인 마장공원입니다. 오늘 이곳에서 시원한 바닥분수가 열린다는 소식이 있어 찾아왔습니다. 작년 여름엔 물놀이터의 재미를 본 저로써는 바닥분수가 재미 있을까?라는 생각이였지만 의외로 재미와 즐거움을 가져다 준 하루였습니다. 

주변에 많은 아파트들이 밀집되어 있는 마장공원은 많은 인구들이 모여 산책 및 휴식의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어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즐기러 나온 곳이라 생각을 합니다. 

 

바닥분수의 시원함과 함께 아이들의 즐거운 모습이 더 해지니 피곤한 하루가 사라지며 즐거웠습니다. 

바닥분수의 운영시간, 휴게시간

부닥분수 운영시간 및 수질검사

2023년 6월 13일~ 8월 31일까지 운행될 예정이며 오전 10시부터 시작으로 19시 50분까지 늦은 시간까지 바닥분수가 오픈되며 50분 물놀이, 10분 휴식시간을 가지며 매주 월요일은 개장을 안한다고 합니다. 수질검사는 적합이네요.

바닥분수 이용할 때 준비물

첫재론, 바닥분수가 협소한 곳에 위치해 있어 앉아 있는 공간이 부족합니다. 돗자리 하나 준비해 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둘째론, 간단한 간식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의 배는 언제나 항상 배고파 있는 경우가 있어 소풍나오듯 재미삼아 간식을 챙겨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셋째론, 수건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이 신나게 놀고나면 물에 빠진 생쥐처럼 젖어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잠깐, 닦기고 놀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바닥분수 이용할 때 주의사항

여기는 안전요원이나 주의를 주는 사람이 없다보니 아이들이 신나게 재미나게 놀며 보내고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 첫째, 어린아이들과 함께 오는 부모님들께선 아이들의 '안전' 이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아이들은 어디로 뛰거나 넘어지는 것이 허다한 애들입니다. 아이들의 안전이 최우선으로 해야 할 사항이며, 주의 부탁드립니다.

둘째, 공원에 쉬러오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놀이를 하며 즐기는 것은 좋으나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는 주의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따듯한 햇살 속 쉼.

이제 앞으로 바닥분수외에 물놀이터도 개장하니 많은 소개글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물놀이장으로 후정공원, 백운공원 나비어린이공원, 갈산공원(리모델링 중)이 있으며, 운영시간은 위와 같습니다.

계곡류론 장수산계곡이 있으며, 바닥분수는 분수공원, 시냇물공원, 마장공원이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과 우천시는 휴장하며 이점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올 여름엔 아이들과 멀리 떠나지 말고 가까운 계곡이나, 물놀이터 어떠신가요? 


#함께 읽기 좋은 글

https://ryu-bujang91.tistory.com/75?category=420414 

(2022년 물놀이터 소개글입니다)

 

#인천 물놀이 추천장소, 백운공원 물놀이장

안녕하세요. 웅장입니다. 무더운 날씨 속 물놀이랑 계곡으로 놀러가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인천 물놀이 추천장소, 백운공원 물놀이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난 인천 물놀이 추천 장소

ryu-bujang91.tistory.com

https://www.icbp.go.kr/main/bbs/bbsMsgDetail.do?msg_seq=20068&bcd=report&pgdiv= 

 

보도자료-부평구, 갈산물놀이장 리모델링 등 물놀이장 7월 초 개장 내용 | 인천광역시 부평구청>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www.icbp.go.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