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실시간검색어 사라져...

일상리뷰

by Woong_jang1 2021. 6. 5. 22:25

본문

728x90
반응형

기존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오른쪽 상단에 실시간검색어가 뜨곤 했다. 하지만 몇일 전 부터 그런 검색엔진의 실시간검색어가 사라졌다. 이에 대해 한번 알아보고 이를 대체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보겠다.

<네이버 실시간검색어 사라져...>

위에서 말한 내용처럼 네이버 초록창에 검색을 하면 실시간 검색순위가 나와 이날의 인기급상승같은 재미난 기사들을 바로바로 찾아 읽으며 재미를 본 적이 있었다. 하지만 네이버에서 2월 25일로 실시간검색어를 없앴다. 

오른쪽 상단에 실시간검색어가 사라졌다.

네이버 공식입장은 네이버 사용자들은 일방적으로 주어진 콘텐츠를 소비하기 보다, 자신의 취향이나 기호에 맞춰 선택적으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으며 직접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것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을 한다. 그래서 이런 능동적 사용성 변화에 맞춰 네이버는 <급상승검색어>를 없앴다.

네이버에선 없앴지만 다른 사이트에선 검색어순위를 알아볼 수 있다. 바로 "키워드마스터"이다. 

키워드마스터

키워드마스터에선 다양한 PC, 모바일 검색량을 확인하고 조회수까지 챙겨 볼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이다. 이곳에서 제공되는 실시간 검색어 또한 네이버 실시간검색어와 동일한 내용이다. 

실시간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 오늘의 이슈나 왜 실시간 검색에 나왔는지 확인하고 검색하는 재미를 느꼈으면 좋겠다. 이뿐만 아니라 실시간 검색어는 다양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량에 대해 나열되고 있으니 한번 찾아서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을 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